싱싱한 가을 꽃게 먹으러 ‘대천항’으로 오세요.
10월 3일~5일, 대천항서 ‘제4회 대천항 수산물축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4 10:12:01

서해안의 대표 항인 대천항에서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제4회 대천항 수산물축제’가 열린다.

보령수산업협동조합과 보령시유류피해민대책총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3일 대천항 내 공영주차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수산물 경매체험, 수산물 잡기체험, 대천항 가족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3일 오후 6시 30분부터는 개막식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비 내리는 영동교’의 주현미를 비롯해 김수희, 김종환, 휘버스, 리아킴, 김상희, 현진우 등 정상급 가수가 출연하는 특집 공개방송 MBC 뮤직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행사기간 내내 대천항에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난 꽃게를 비롯해 가을 대표 수산물인 대하, 전어 등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해 가을철 입맛을 돋우기 위해 별미를 찾아 떠나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함을 선물한다.

싱싱한 해산물을 먹고 난 다음에는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외연도, 호도, 원산도 등 볼거리도 풍부해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나들이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대천항에서 출발해 보령의 15개 유․무인도를 관광하는 유람선 관광(문의 041-934-6896)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 섬들을 둘러볼 수 있어 관광객에게 인기다.

축제관계자는 “보령앞바다가 전 국민의 노력으로 청정바다로 되돌아 왔다”며, “청정보령의 대천항에 오셔서 푸짐한 가을철 먹을거리를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수산물 축제는 2007년 서해안 유류유출사고 이후 다시 찾은 청정해역을 알리고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대천항 수산물축제 장면
대천항 수산물축제 장면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