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려진다! 동두천 별자리 과학 축전 10월 11일 개막”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24 10:28:25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제14회 동두천 청소년별자리 과학축전 행사를 10월 11일(토) 10시부터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번 축전은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사회단체 어수회가 주관한 행사로 올해로 열네번 째를 갖는 가운데, 관내외 초▪중▪고▪대학 체험부스와 5077부대, 소방서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저녁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별자리와 함께하는 신나고 재미있는 우주과학 체험”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전은 총 70여개의 과학부로 ▲태양흑점관찰▲천체관측▲별자리이야기강연▲천체관측대회▲천체사진전▲과학상상화우수작품전시▲과학쇼▲신생에너지체험물로켓날리기▲워킹로봇달리기▲골드버그장치만들기▲전차와군장비전시방체험으로 많은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초·중·고·대학생이 직접 운영하는 과학부스와, 전문 강사의 별자리 강연은 우주의 신비와 놀라운 천체를 공부하는 시간으로, 청소년들에게 아름답고 신비로운 우주여행을 떠나는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경진대회 마당으로는 만화적 상상력을 현실로 실현하는 물로켓리기, 워킹로봇달리기, 30년 후 우주모습을 스크린을 통해 펼치는 가상현실, 천체망원경을 통해 보는 별자리 마당이 준비되며축제의 흥을 돋우 위해 저녁 8시부터 불꽃놀이는 최고의 하이라이트로많은 청소년과 시민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에서는 관람자의 편의를 위해 축전당일 오전 10시부터 지행역과 중앙역에서 행사장까지 순회하는 무료버스를 매시간 운행 한다며, 많은 청소년과 시민의 참여를 당부 했다.

청소년별자리 과학축전
청소년별자리 과학축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