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강원도 화천군부대에 도서 1310권 전달
용인시중앙도서관 시민기증 북뱅크 사업으로 교양․인문․사회․문학 분야 도서지원
최원만 | 기사입력 2014-09-24 11:45:18

용인시중앙도서관은 지난 23일 강원도 화천군부대에 도서 1,310권을 전했다.

용인 시민들이 기증한 휴면도서를 정보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북뱅크 사업의 하나로 군부대 독서문화지원을 위해 교양․인문․사회․문학 등 다양한 주제의 도서 1,310권을 선정해 전달한 것이다.

인구 2만 5천여 명의 화천군은 인구 외 군부대 인원만 3만 명으로 인구 수보다 군인 수가 더 많은 소도시다. 화천군에는 한 곳의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어, 군민을 제외한 군부대 장병들은 독서문화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화천군부대는 부대 내 병영도서관을 조성, 군인들의 지식함양과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나 장서량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어 용인시 중앙도서관에 도서지원 협조를 요청, 이번 도서 지원이 전격 이뤄졌다.

화천군 군부대 관계자는 “장병들의 독서 및 자기계발 기회가 늘어나 힘든 훈련 속에서도 보람 있는 군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용인시 중앙도서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용인시중앙도서관은 용인지역 군부대에도 도서지원 및 찾아가는 병영독서토론회 운영 등 군부대 독서문화 확산에 적극 힘쓰고 있다.

강원도군부대 도서지원
강원도군부대 도서지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