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공중보건의사 청렴결의 및 직무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24 13:03:07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지난 24일 보건소 2층 다목적홀에서 보건소 및 읍면보건지소에 근무하는 공중보건의사 26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중보건의사로서의 복무자세와 지침에 대한 설명, 민원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당부사항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에 앞서 전체 공중보건의사는 공중보건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근무기강을 확립하여 깨끗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근무환경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청렴결의를 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공중보건의사의 근무태만과 의약품 구입관련 리베이트, 민원 불친절 사례 등이 우리 군에서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법과 원칙에 맞게 복무규정을 성실히 준수해 주고, 주민에게 더욱 친절하게 다가가는 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하여 신뢰받는 의료인이 되어 주기를 강조했다.

창녕군보건소와 읍면보건지소에 근무하는 공중보건의사는 전체 26명으로 올해부터 국가공무원법 제26조의 5에 따라 종전에 계약직 공무원에서 임기제공무원으로 신분이 바뀌어 내과, 한방, 치과 진료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