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한국족보박물관 특별전 개최
이은정 화백의 ‘종부도(宗婦圖)’등 53점 전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4 13:46:5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4일부터 한국족보박물관 2층 전시실에서 “지워진 어머니를 보다"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족보박물관 전시자료- 소외된 유전자 찾기-이순신 318× 139 화선지에 수묵담채 2008

이번 전시는 제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를 앞두고 족보 기록 이면에 숨겨진 어머니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여 효 사상을 고취하고자 기획되었다.

여성 중심의 가계도와 종가 며느리를 주제로 오랫동안 그림을 그려온 이은정 화백의 작품과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주제로 글을 써온 김초혜 시인을 비롯한 11명의 시를 족보 유물과 함께 전시하여, 그동안 고문서 중심의 딱딱한 전시에서 벗어나 미적 체험과 문학적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전국에서 방문하는 우리 국민들이 미술과 시를 통해 효 문화의 감동을 가슴에 담고 돌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한국족보박물관 2층 전시실에서 내년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족보박물관(042-582-4445)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