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헛공약' 이 아닌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공약
- 천안시, 24일 민선6기 공약추진 시민평가단 위촉식 및 제2차 실천보고회 -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9-24 15:17:25
[천안=최영진기자]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위해 헛공약이 아닌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민선6기 구본영 천안 시장이 제시한 시민과의 공약사업의 투명성과 실효성 확보를 위해 본격 나섰다.

시는 24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계인사로 구성된 공약사업 추진 평가위원과 실·국·사업소 공약관련 부서장 등 68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 추진 2차 실천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선6기 공약추진 시민 평가단 위촉식 및 2차 실천보고회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시민중심 행복천안 시정비전 및 방침으로는 ▶찾아가는 희망복지 ▶활력 있는 상생경제 ▶품격 높은 문화예술 ▶신뢰받는 열린 행정

9대 역점과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행복한 안심도시 ▶건강하고 활기찬 사람중심복지 ▶좋은 일자리 풍부한 역동적인 경제 ▶100년을 준비하는 든든한 인재육성 ▶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쾌적한 주거 ▶누구나 살고 싶은 푸른 환경 ▶시민누구나 향유하는 풍부한 문화 ▶농민의 땀이 결실로 열매 맺는 부농의 꿈 ▶시민의 소망이 시정에 반영되는 열린 행정 등 부서별 공약사업을 발표하고 세부추진계획을 세워 민선6기의 공약이 차질 없이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보고회는 각 분야에대한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전문가와,시민사회단체 대표로 구성된 ‘공약사업 추진 시민평가단’ 30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에 이어 공약사항 추진계획 설명과 참석자들이 함께 토론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공약사업 추진 시민평가단’은 정책자문교수단,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30명으로 구성되어 2018년 6월까지 명예직으로 공약사업 추진 결과 설명과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민선6기 공약 추진 사업 시민평가단 위촉식 및 2차 실천보고회에서 공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평가단과 관계 공무원들에게 당부하는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평가단은 또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 시 사업별 실천계획을 검토하고 이행상황을 면밀히 평가해 부진사업이나 문제점 사업에 대한 대안제시 등 공약이행에 대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공약추진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수시 또는 정기적인 추진상황설명회와 사업현장 방문 등을 통해 내실 있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날 2차 실천보고회에서 민선6기 9개 분야 99가지 공약사업에 대해 관련 국·소장의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후 평가단의 의견수렴과 함께 추진방안에 대한 토의를 가졌다.

구본영 시장은 “오늘 보고회는 시민평가위원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과 토론을 통해 최종 공약을 확정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민선6기 시정의 토대가 되는 99가지 공약의 체계적인 실천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