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12회 지상군페스티벌 개최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소통을 통한 상호 공감대 형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5 19:03:56
[충남=홍대인 기자] 육군은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충남 계룡시 계룡대 비상활주로 일대에서 제12회 지상군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지상군페스티벌은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강한 육군’의 모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강한 육군!’이라는 주제아래 국민이 육군을 이해하고 감동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국가방위의 중심군 육군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고 이해한다.

1948년 창설 이래 조국을 위해 헌신해 온 육군의 발자취와 나아갈 방향을 전시관을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다.

전시관은 스토리텔링식의 ‘쉽고 이야기가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명칭도 ‘육군이야기 마당’으로 선정했다.

‘육군이야기 마당’은 육군역사관, 군복전시관, 병영생활관, 탄약전시관, 과학화훈련관, 육군과 문화예술의 만남으로 구성되어 있다.

육군과 문화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소공연장도 설치되어 매일 인기작가·명사 특강과 뮤지컬, 마술, 나라사랑콘서트, 오카리나 등의 소규모 공연이 실시된다.

야외 전시장에 설치되는 ‘피로 얻은 자유’에서는 6·25 참상 사진, 유해발굴 사진·유품 등이 전시되어 나라사랑과 안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행사기간 중 매일 열차와 대형버스를 이용하여 3군 본부가 있는 계룡대의 영내를 둘러 볼 수 있으며 통일의 염원을 담아 제작한 통일탑에서 기념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며 육군의 멋과 무한매력을 느낀다.

주공연장에서는 육군의 멋과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의장시범, 특공무술, 국악공연, 헌병 모터사이클 공연이 매일 펼쳐진다.

기동시범장에서는 전차, 장갑차, 자주포 등 전투기동 장비들이 참가하여 실전을 방불케 하는 박진감 넘치는 기동을 선보인다.

한·미 특전사 요원들은 고공강하 시범과 헬기에서 빠르게 내려와 적을 제압하는 헬기레펠, 패스트로프 시범을 통해 굳건한 한·미 동맹을 과시한다.

모든 공연팀이 참가하는 육군 퍼레이드 간에는 포토타임이 있어 관람객들이 공연 장병들과 함께 어울리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육군이야기 마당’ 전시관에는 메모지와 펜을 비치하여 병영문화 혁신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육군은 국민들이 개진하는 소중한 의견을 병영문화 혁신에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육군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하면서 군에 대해 공감한다.

우리 육군의 최첨단 공세기동 전력인 헬기탑승을 체험할 수 있다. 매일 현장 추첨을 통해 탑승객을 선정하여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수리온 헬기와 육군의 대형기동헬기인 시누크 헬기를 타고 약 15분 동안 계룡시 일대를 비행하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한다.

장병들이 신속하게 작전지역으로 이동할 때 활용하는 장갑차(K21, K200A1)와 산악용 다목적차량 탑승도 체험 가능하다.

‘육군이야기 마당’ 내 과학화훈련관에 설치되는 헬기와 장갑차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육군의 전투장비들을 직접 조종해 볼 수 있다.

K-2전차, K-9자주포, K-21장갑차, 수리온 등 육군의 최첨단 장비들을 아이들과 함께 종이모형으로 만들어서 가져갈 수도 있다.

군대 입영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훈련소 입소체험도 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우리 장병들이 군대에서 먹는 식사인 군 급식도 ‘밀리터리 푸드 존’에서 직접 맛 볼 수 있다.

이번 지상군페스티벌을 통해 국민들이 육군의 모든 것을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서 보다 잘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해 온 행사기획단 이장근 대령은 “지상군페스티벌은 오직 육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주제의 축제이며,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축제로 군과 국민이 서로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장병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육군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