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초,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요!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환경체험학습 실시-
최원만 | 기사입력 2014-09-26 11:24:36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오범교)는 26일 궁평리 녹색농촌‘푸르내 마을’ 체험장 및 한탄강 일대에서 농작물 가꾸기 및 환경보호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환경체험학습은 유치원 원아들을 포함한 전교생 73명과 교직원이 참여하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고, 환경의 가치와 환경을 관리·보호하는 방법을 이해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환경체험학습은 벼베기 및 탈곡체험, 허수아비 만들기, 율무팔찌 만들기, 컵 만들기, 한탄강 환경보호활동으로 운영되었다. 그리고, 점심식사 메뉴를 토속웰빙식으로 바른 식생활 체험학습을 하여 환경을 사랑하고 음식을 소중히 여기며 먹을거리를 만든 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다. 특히, 우리 고장 체험학습장을 활용하여 애향심을 갖게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환경체험학습에 참여한 5학년 문00학생은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환경의 소중함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획한 오범교 교장은 “농작물 체험과 생태관찰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알고,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는 있는 교육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환경체험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주변 환경과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폭 넓은 인식을 기대해본다.

환경체험학습 보도자료(궁평초)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