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안전사고에 이렇게 대처하세요
함양군, 드림스타트(저소득층) 회원 부모 대상 응급처치교육
이부윤 | 기사입력 2014-09-26 15:07:11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잇따라 사고예방에 대처하는 기본지식이 요구되는 가운데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대상 응급처치교육이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함양군은 지난 25일 군청 내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119안전센터 응급구조사를 강사로 초빙해 드림스타트 회원 부모 25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함양군이 0~12세 함양군 저소득층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보건 보육 교육 등 각종 부문에서 통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 제도로, 현재 266명이 회원으로 등록돼있다.

이날 교육은 드림스타트 회원 부모 25명을 초청해 어린 자녀들이 일상생활에서 응급상황에 처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본지식을 익히도록 이론과 동영상, 응급처치법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응급구조사의 지도아래 실습용 마네킨으로 심폐소생술(CPR)을 해본 김모씨(45·함양군 함양읍)는 “말로만 듣던 심폐소생술을 직접 해보니 안전사고에 잘 대처할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런 교육이 확산돼 응급처치가 안 돼 일어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에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각종 사고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고, 가정에서도 안전수칙을 지켜 생활하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부모응급처치교육을 실시 할 것이므로 많이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