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찾으러 황매산에 가자! 아침 산자락에 펼쳐진 운해(雲海)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26 17:12:36
가을을 찾으러 황매산에 가자! 아침 산자락에 펼쳐진 운해(雲海) 밤이면 하늘 위 끝없이 펼쳐지는 별들의 향연 그리고 찬 기운 바람과 함께 펼쳐진 억새풀이 만든 은빛바다 이제 가을을 찾으러 떠나는 여행은 어떨까요? 

합천군 가회면에 위치한 황매산! 황매산은 매년 5월 개최하는 황매산철쭉제로 유명하다. 

하지만 알 만한 사람은 황매산 억새와 구절초를 보기위하여 황매산을 찾는다. 

지금 황매산에는 억새와 지천으로 핀 야생화들의 화원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해발 900m고지 170,000㎡의 광활한 평원에 펼쳐진 은빛물결 지평선을 만들어낸 억새는 황매산 바람과 함께 마치 밤바다 갈치 떼가 춤추는 듯 하고, 밤이면 별들이 머리위에서 쏟아질 듯 황홀해 지는 곳 잡초와 바위틈새 구절초, 벌개미취 그리고 온갖 이름모를 꽂 들은 천연염색 고운 저고리를 입은 듯 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어 황매산은 인간이 만든 그 어떤 정원보다도 빛이 난다. 

내가 자연과 하나 되어 호흡할 수 있다면 참으로 여유로운 삶의 풍경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이제 나를 만나러 황매산으로 떠나자..


황매산억새 (1)
황매산억새 (2)
황매산억새 (3)
황매산억새 (4)
황매산억새 (5)
황매산억새 (6)
황매산억새 (7)
황매산억새 (8)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