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 기관 설명회 개최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29 13:33:21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정신질환자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지난 25일(목) 경기도립정신병원에서 기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관 설명회는 경기도립정신병원 파주시 거주 입원 환자 30명과, 병원 관계자가 참석하여 한 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지역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퇴원 전에 지역 담당자와 관계형성을 하고 퇴원 과정 및 퇴원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 내에서 정신보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신질환자 관리 사업 및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인의 평균 정신병원 재원일 수는 2012년 기준 247일로 OECD 평균 20일에 비해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탈원화 정책으로 OECD국가의 대부분이 22.5일에서 20.9일로 하락한 반면, 한국은 10년 이상 지속적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국가차원의 정신건강서비스 확충 및 체계적 연계가 필요함을 시사한다.

이번 기관 설명회를 통해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 복귀의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