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첨가물 바로알고 드세요
- 강진군보건소, 영유아․학부모 대상 교육, 실습통한 비교실험도 거쳐 -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30 15:53:45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24일, 25일 이틀간에 걸쳐 강진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영유 및 부모 100명 대상으로 ‘식품첨가물 바로알기’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 아이에게 먹이는 간식에는 어떤 종류의 첨가물이 들어 있으며, 왜 넣는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려주고 가공식품의 선택에 신중성을 기하고자 준비했다.

식품속의 숨겨진 첨가물은 무엇인지 찾아보고, 첨가물이 들어 있는 식품을 먹을 수밖에 없다면 최대한 첨가물을 제거하고 먹을 수 있는 방법 등을 교육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시판되고 있는 과일맛 우유를 만들어 보는 시간은 참석자들의 큰 관심이 집중됐다. 착향료(바나나향과 딸기향), 착색료(노란색, 빨간색)와 설탕을 넣어 만드는 과정에서 시판되는 과일맛 우유에 얼마나 많은 설탕이 들어가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했으며 눈을 가린 채 시중에 파는 우유와 직접 만든 과일맛 우유랑 비교해 볼 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분하지 못했다.

최경희 보건소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간식선택에 있어 신중하게 접근해야함을 엄마들이 느낄 수 있었을 것이다. 성인 역시 무분별한 가공식품섭취를 줄이고 외식의 횟수도 줄여 건강한 식생활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보건소는 반응이 좋았던 과일맛 우유 만들기 시연을 초등학생 및 유치원 마을 경로당까지 확대하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사진설명 : 눈을 가린채 시중에 파는 우유와 직접 만든 우유를 비교하는 장면.

식품첨가물 바로알고 드세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