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전역 군문화에 물들다!
서바이벌 게임,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01 22:11:55
[충남=홍대인 기자] ‘2014계룡군문화축제’가 1일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화려하게 개막한 가운데 계룡시 전역이 축제분위기에 흠뻑 젖어 있다.

이번 축제는 군의 군악/의장, 병영, 안보, 절도, 패기 등을 바탕으로 한 독특한 군문화를 주제로 계룡대 비상활주로에 마련된 주공연장에서는 1일 3회 육·해·공 3군 군악/의장 및 미해병대, 중국, 말레이시아 군악, 특전사 특공무술, 헌병 모터싸이카 등 군을 소재로 한 톡특한 공연/ 시범 및 전시회가 열려 평소 접할 수 없는 군문화의 진수를 맛 볼 수 있다.

또한, 매일 2회 특전사 고공강화, 헬기레펠, 전차기동 시범이 펼쳐지고, 3일에는 블랙이글스팀의 스릴 넘치는 에어쇼가 가을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계룡대 3군 본부 영내를 둘러 볼 수 있는 용도령 순환열차, 700여명의 군악/의장, 해외 공연팀 등이 참여하는 거리퍼레이드, 6.25전쟁, 공군·해군 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울러, 밀리터리 서바이벌게임, 밀리터리 자동차극장, 계룡산 안보체험(등반), 전국 마칭밴드 경연대회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축제 관계자는 무르익는 가을 온가족이 방문하여 관람한다면 우리 군의 발전상과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