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나라사랑 가을 운동회 열어
나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지역 축제의 장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0-10 09:39:06
[김해=조병철기자]김해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에서는 10월 8일(수)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교사가 하나 되는‘2014. 늘푸른 석봉 한마음 나라사랑 운동회’가 열렸다.

교육 공동체가 모두 지켜보는 가운데 식전 행사로 학교를 위해 힘써 주신 분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운동회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교육공동체 모두를 즐겁게 하기에 충분했다.

학생들은 트랙, 필드경기에서 평소 갈고 닦은 솜씨로 멋진 경기를 펼쳐보였으며 무용과 풍물동아리의 사물놀이 공연은 학부모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줄다리기, 학부모-교직원 이어달리기, 손님 모시기, 낚시 경기 등 다양한 학부모 경기를 개최하여 학부모들의 참여를 높였다.

이번 운동회에 특이한 점이 있다면 1학년 우리나라 전통춤인 꼭두각시, 2학년 나라사랑 콩주머니 터뜨리기, 3학년 독도사랑 플래시 몹, 4학년 독도 ○,×퀴즈, 5학년 우리나라 지도완성하기, 6학년 전통놀이인 줄다리기를 하여 프로그램마다 나라사랑의 의미가 담겨있었다는 것이다.

김해석봉초는 올해 ‘학년별 주제 중심 『ROAD 프로젝트』활동을 통한 나라사랑 마음 기르기’라는 주제로 연구학교를 운영 중에 있으며 운동회를 통해 학생들의 모습에서 평소에 배우고 익힌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이재돈 교장은 “이번 ‘2014. 늘푸른 석봉 한마음 나라사랑 운동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 사회가 함께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축제의 장이었다."며, “다양한 학교 행사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늘푸른 행복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