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천문대, 학교대상『진로체험 프로그램』연중운영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0-15 10:00:36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천문대는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현장에서 직접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학교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경남도교육청이 선정․주관하고, 김해천문대에서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참가일 한달전까지 사전신청을 받아 매년 3월에서 11월사이 매주 목요일 오후시간에 김해천문대에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천문대 직업체험을 위하여 ‘가상별자리 설명체험’과 '천체망원경 조작실습 체험‘, 천체관측실 견학 프로그램’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김해천문대를 직접 방문하여 체험을 하도록 꾸며져 있다.

그리고 지난 10월2일에는 김해 신어중학교 28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바 있으며 10월16일에는 김해 영운중학교 40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있다.

참가방법은, 김해천문대 진로체험 프로그램 담당자와 사전협의 후 해당 절차에 따라 참가신청을 하고 당일 김해천문대를 방문하여 참가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