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최고 품질의 맛있는 배는?
배 품질평가회 개최, 최우수상 남동구 서명찬 농가
문미순 | 기사입력 2014-10-15 17:17:09

[인천=문미순기자]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인근)는 13~ 14일까지 인천 최고품질 배를 선정하는 품질평가회를 개최했다.

탑프루트 프로젝트에 의해 생산된 배를 시식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이번 품질평가회에서 최우수상에는 남동구 서명찬 농가가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남동구 한동필 농가, 장려상은 남동구 윤태식 농가가 인천을 대표하는 최고품질 배 생산 농가로 선정됐다.

이번 품질평가회는 탑프루트 생산 시범농가가 한 해 동안 정성들여 키워 출품한 배를 대상으로 정형과 착색도, 균일도 등을 평가한 외관심사와 함께 일반시민, 귀농교육생, 심사위원들이 출품된 과실을 시식한 후 풍미, 맛 등 기호도가 높은 배를 선정하는 식미평가로 이뤄졌다.

또한 탑프루트 프로젝트에 의해 농가별 컨설팅을 통한 재배기술의 계획적이고 지속적인 투입으로 당도 13.0°BX이상의 최고품질 배가 많이 출품되어 시식하는 시민들의 입맛을 즐겁게 했다.

‘탑프루트’란 농촌진흥청에서 지난 2006년에 처음 시작된 탑프루트 프로젝트에 의해 생산된 배, 사과, 포도, 감귤, 단감을 크기, 당도, 색도, 안전성 등 최고품질 기준에 의해 선별한 과실을 말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최고품질 배로 선발된 농가들의 재배기술을 체계적으로 정리 일반재배 농가에 보급해 고품질배 생산에 따른 소비촉진 및 농가소득 향상으로 명품 인천 배의 위상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영농에 필요한 정보는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팀(032-440-6918~20)으로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