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여성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0-16 09:39:09
[김해=조병철기자]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하여 김해시동부새일여성센터가 10월 22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회 김해여성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실시한다.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직장을 그만 둔 여성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다는 것이 쉽지 않음은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이러한 여성들을 위하여 동부새일센터는 국비직업훈련교육, 집단상담프로그램운영, 새일여성인턴제,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사업,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의 재취업을 돕고 있다.

40대 초반의 A씨,

결혼과 출산으로 다니던 직장을 그만 둔지 10년, 다시 이전 직장으로 가려고 하니 엄두가 나지 않고, 인터넷을 할 줄 모르니 새로운 업체에 혼자 가는 것은 더더욱 용기가 나지 않는 순간, 「김해여성 구인 구직자 만남의 날」행사에 참가하여 현장면접을 통하여 취업하게 되어, 지금은 제2의 인생을 설계해 나가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하여 관내 21개 업체가 참여하여 현장면접, 심리검사 및 취업 상담 등을 실시하는「김해여성 구인· 구직자 만남의 날」에 많은 여성 취업희망자들의 방문을 기대하고 있다.

박용현 여성아동과장은 “이번 행사는 실업난 해소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마련한 자리로 본인에게 맞는 업체와 현장면접을 통하여 보다 쉽게 재취업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 : 김해시동부여성새일센터 ☎ 329-214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