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바른 밥상 밝은 100세 ‘고·고·당 관리의 날’운영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0-21 17:59:24

[아산=김형태기자]

진제공_아산시보건소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지역 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일 아산시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만성질환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고․당 관리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고고당이란 고혈압과 고지혈증, 당뇨병을 지칭하는 말로 고고당 관리의 날은 해당 질병에 대한 합병증 예방관리법과 약물요법 교육,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운동교실, 당뇨 환자 발 관리법 등 다양한 내용을 교육한다.

이날 교육은 만성질환자의 식이관리 중요성 교육과 저염식 밥상만들기 실습 지도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보건소 관계자는 혈관건강을 위해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을 예방하는 식이관리 및 만성질환자의 합병증 예방을 위한 식이관리, 손쉽게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방법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시민 김모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금을 적게 먹는 방법을 알았다"며 “가정에서 쉽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법을 배우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달 운영되는 고·고·당 관리의 날을 통해 만성질환에 대한 관리의 필요성 인식과 행동변화를 통해 아산시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