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삼천 살리기 토마스배 마라톤대회… 1000여 명 참가
이연희 | 기사입력 2014-10-27 13:47:59

[전주타임뉴스=이연희 기자] 지난 25일 제6회 ‘삼천 살리기 토마스(THOMAS)배 마라톤대회’가 전주시 삼천 일대에서 열렸다.

제6회 삼천 살리기 토마스배 마라톤대회가 전주천 일대에서 지난 25일 열렸다.
자원봉사단 (사)크린온고을이 주최한 마라톤대회는 회가 거듭할수록 참가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올해는 1000여 명 이상이 마라톤에 참가했다. 경기진행은 지난해와 동일한 남녀혼합 건강 5km와 10km 코스로 참가자 전원이 완주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별도의 통제가 없는 자발적인 행사로 진행됐고 참가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마라톤후 삼천 주변 쓰레기 수거하는 환경 정화 등을 실시해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줬다.
개회사에서 이재상 크린온고을 단장은 “이번 마라톤대회는 지역사회에 하나의 자연 환경 운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하늘의 빛과 비와 공기가 우리를 살리는 것처럼 좋은 것들은 우리도 나눠가지는 귀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5km코스를 1등으로 들어온 박준(24·익산시) 씨는 “작년에 지인을 통해 참여했지만 아쉽게 1등을 놓쳤었다" 며 “20분이라는 기록으로 1등을 해 기분이 좋고, 평소 꾸준히 운동한 보람이 있는 것 같다"고 웃었다.

한편 크린온고을은 각종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후원 등을 통해 전북지역의 모범 자원봉사 단체로 인정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