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문화 “아산 2014 고전이즐겁다” 성료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0-30 12:01:01

[아산=김형태기자]

사진제공_아산시의회 의정홍보팀


아산 신정호 공원에서 진행된 아산 2014 고전이 즐겁다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10월24일 부터 25일까지 개최된 행사는 국제문화관광진흥협회 (회장 박성순)와 사)한국 고전 머리협회(회장 손미경)에서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아산시, 아산시의회에서 후원한 행사로서 24일에는 통일교육협의회 아산지회가 매년 주최하는 비둘기의 꿈 평화콘서트를 시작으로 25일 제13회 전국 고전머리 기능대회와 함께 전통의상 체험 한복 패션쇼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아산시 복기왕시장 아산시의회 유기준의장을 비롯해 주요내빈들이 전통의상으로 갈아입고 전시작품을 관람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하는등 내빈들이 우리의 전통을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전국고전머리 기능대회는 사)한국고전머리협회(회장 손미경)가 주최하는 대회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전국대회 로서 이번이 13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미용업계 분야의 주요 대회중의 하나이며 대회는 지역예선을 통과한 500명의 본선 출품작을 놓고 본선심사를 통해 입상작을 가리는 상당히 규모있는 대회이다.

이날 행사에는 500점의 본선 진출작이 전시되어 시민들에게 우리 전통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올해 대회에는 성적우수자 및 대회 기여자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특별상, 아산시장 공로상, 대상, 아산시의회 의장 최우수상등이 수여됐다.

국제문화관광진흥협회 박성순 회장은 "앞으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산에서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할수 있도록 (사)한국고전머리협회 손미경 회장과 합의 했으며 행사가 끝난 후 올해안에 양협회의 실무TF팀을 구성하고 앞으로 아산의 문화와 전통을 접목한 컨텐츠 연구및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으며 "아산의 문화예술 단체들의 더욱 많은 참여 기회를 확대해서 아산시의 새로운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