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역대 행복청장·추진위원장 한자리에!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1-01 09:35:27
[세종=홍대인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역대 행복청장 ·행복도시건설 추진위원회 민간위원장을 초청해 30일 합동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회의는 행복청 개청, 기본·개발·실시계획수립, 행복도시 공사착공, 첫마을아파트, 민간아파트의 성공적 분양·입주 및 중앙행정기관의 단계적 이전 등 오늘의 행복도시가 탄생하는데 중심적 역할을 한 역대 청장 · 추진위원장과 행복도시 건설에 관한 경험과 철학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자문회의에서는 공동·단독주택 및 건축·교량 특화사업 등 행복청의 주요업무 추진현황 및 성과에 대한 보고를 받고, 도시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핵심 자족기능 유치 등 행복도시 발전방안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나눴다.

또한 하루가 다르게 변화되는 행복도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밀마루 전망대와 행복도시의 상징물로 자리매김한 청사옥상공원, 세종호수 공원 등도 방문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초대 행복청장을 지닌 이춘희 현 세종시장, 최민호(5대) 청장, 송기섭 청장(제6대), 김안제 초대 신행정수도건설추진위원회 추진위원장, 최병선, 송재우 등 전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 추진위원장 및 허재완 현 추진위원장이 참석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역대 청장 · 위원장님을 모시고 행복도시건설 전반에 관한 논의를 함께한 매우 유익한 자리였고 오늘날의 행복도시는 그분들의 고뇌와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며, 이제는 우리가 이 도시를 누구나 와서 살고 싶어 하는 최고의 명품도시로 발전·성장되도록 중지를 모아 함께 노력을 다하겠다 "는 큰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