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단감1번지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1-04 09:22:24
[김해=조병철기자]단감원산지의 자긍심을 높이고 진영단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제30회 진영단감제가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진영운동장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100년 역사의 진영단감은 단감시배지로서의 오랜 역사가 말해주듯 최고의 재배 기술로 생산해 과실의 당도와 무기질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등 웰빙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진영단감제는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단감품평회, 단감 품종별 비교전시, 우수단감 전시 및 시식, 단감 체험행사, 단감가요제, 단감제기념 KBS축하 음악회, 불꽃놀이, 청소년 한마당 등 5종 34개 행사가 3일에 걸쳐 열린다.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축제 행사인 만큼 김해시는 안전점검활동을 보다 더 강화하여 단감제를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