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5학년도 고입전형 일정 본격 시작
내년 신설교 4개 포함 총 14개 고등학교 3단계 일정에 맞춰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1-06 09:49:09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8월 고등학교 상향 평준화를 위해 고입전형에서 성적우수 우선선발전형을 폐지하면서 내놓은 ‘2015학년도 고입전형(이하 고입전형)’일정이 본격 시작됐다고 6일 밝혔다.
시교육청의 올해 고입전형은 내년에 신설되는 4개 고등학교를 포함해 세종시 관내 총 14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전기・후기 1차・후기 2차 3단계의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우선, 전기에 해당되는 세종국제고와 세종하이텍고 그리고 조치원여고 특성화계열이 이달 중 원서접수를 마감하고 내달 초순 합격자를 발표한다.

후기 1차에 속하는 자율형고인 세종고는 12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간 원서를 접수하고 같은 달 12일 합격자를 발표하며 또, 후기 2차에 해당되는 자율형공립고인 한솔고 및 조치원여고・성남고 일반 계열과 그 외 나머지 일반고들은 12월 29일부터 30일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내년 1월 5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학교별 자세한 전형 일정은 해당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변화된 대학입시제도와 체계적인 고입 전형 일정 안내를 위해 권역별 합동 고입설명회를 비롯해 학교를 찾아가는 고입설명회, 중학교별 고등학교 초청 고입설명회 등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고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