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천안 고교평준화 조례안 개정 촉구' 심히 유감
이종담 천안시 의원 천안 고교평준화 조례안 개정 촉구 대표발의
최영진 | 기사입력 2014-11-07 17:43:48

천안시의회 1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에서 이종담 의원이 천안 고교평준화 조례안 개정 촉구 결의문을 낭독 하고 있다.
 [사진=최영진]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의회(의장 주명식)는 7일 오전 179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이종담의원이 대표 발의한 ‘천안고교평준화 조례안 개정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충남도의회 및 충남교육청에 제출하기로 했다.

대표 발의한 이종담의원은 “천안 지역 학생 학부모의 열망하고 갈망해온 천안고교 평준화 조례안을 부결 시킨 것은 천안지역의 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과 65만 천안시민을 무시한 처사로 천안시민을 분노케 하였다"고 말하며, 조례안 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하여 도의회에 제출 하였으나, 도의회는 상정된 조례 개정안을 끝내 부결시킴으로 천안시민에게 매우 큰 실망과 충격을 안겼다고 밝혔다.

이의원은 결의문에서 “이는 도민의 대의 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망각한 처사로 충남도의회의 결정에 대하여 65만 천안시민과 천안시의회는 심히 유감을 표한다"고 말하였다.

천안시의회는 “천안시민의 뜻에 따라 고교평준화 관련 조례안을 조속히 개정 할 것을 충남도의회와 충남교육청에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 한다"고 결의 채택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