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지역주민의 구강지킴이 찾아가는 구강진료 운영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1-10 18:16:29
[아산=김형태기자]
'찾아가는 구강진료 서비스' 사진제공_아산시보건소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찾아가는 구강진료 서비스’가 지난 5일 염치읍 대동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했다.

이날 첫 진료에는 대동리에 거주하는 어르신 10여 명이 참여해 치주질환예방을 위한 스케일링과 틀니가 잘 맞지 않아 음식물 저작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에게 틀니 수정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시린이 예방 및 입 냄새 제거를 위한 불소양치용액 및 구강위생관리를 위한 개인 구강위생용품 등을 지급했다.

허 소장은 “보건소는 앞으로도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주민들에게 이동진료버스 운영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구강 보건교육, 잇몸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구강 사업을 실시해 의료 취약지역 주민들의 치과 진료 및 예방 진료를 통해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진료차량 내에는 장애인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도 어려움 없이 찾아가는 구강진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배려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