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공급관 설치비 지원사업 시행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1-18 10:53:56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에서는 도시가스 공급사인 경남에너지㈜에서 경제성 부족으로 인하여 도시가스 공급이 지연되고 있는 지역에 도시가스를 조기에 공급하기 위하여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비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지원 사업을 처음으로 시행하여 3억6천만원의 시비로 783세대에 도시가스 공급을 시행하였고, 금년에도 4억7천만원의 시비를 투자해 단독주택지 등에 744여 세대에 보조금을 지원하여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비 지원대상은 도시가스공급사인 경남에너지㈜의 손익분기점 미달지역 내에 위치한 단독주택을 포함한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및 사회복지시설이며,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한 구역 내 공급 희망신청자 수가 공급관 설치 길이 100m 단위를 기준으로 45세대 이하인 지역이다.

세대별 지원금액은 도시가스 공급사인 경남에너지에 납부해야 하는 수요가부담 시설분담금의 50%이며 1 가구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는 100% 최고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김해시는 도시가스 보급률은 81.1%로 도내 보급률이 가장 높지만, 아파트를 제외한 주택지는 49.1%에 그치고 있어, 도시가스 미보급 주택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의 불만이 많은데 따른 것이다.

시는 지원사업으로 인한 시민들의 저렴한 난방연료 사용으로 인한 시민들의 만족감이 높고, 대기환경 개선에도 이바지하는 청정연료인 도시가스를 조기에 공급하기 위하여 내년도 1월중 지원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청 일자리창출과 에너지담당(☎330-343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