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꿈과 미래를 향한 MIND UP' 개최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에 희망을 주고 긍정적ㆍ진취적 마인드 함양
문미순 | 기사입력 2014-11-20 19:14:33

[인천=문미순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5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제5회 꿈과 미래를 향한 MIND UP' 행사를 개최한다.

인천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비롯해 청소년과 지도교사, 봉사자 등 6천 6백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학진학 및 사회진출을 앞둔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한 인식을 정립하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 살아갈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향상시키는 등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과 선생님 대표들이 각각 팀을 구성해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청소년의 꿈과 미래'라는 주제로 EBS에서 뚝딱이아빠로 활약하고 있는 개그맨 김종석씨의 특별강좌가 열려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마블러스 모션, 비보이 댄스팀 등 전문공연팀이 출연해 공연을 펼침으로써 다양한 문화행사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게 된다. 

이밖에 감동과 배려 속에 45억 아시아인의 소통과 화합, 평화의 축제 한마당이 되었던 인천아시안게임의 감동적인 동영상을 상영해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함을 당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쉼없이 달려온 고3 학생들을 위로하는 것은 물론 학업의 부담에서 잠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게 자라고 꿈과 미래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시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