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동면, 화재시 신속한 초동대처위한 농로 위치 표지판 설치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2-17 11:15:28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 보조사업으로 대동면에서 비닐하우스 단지 농로 위치 표지판 설치를 지난 12월 완료하였다
.그간 비닐하우스 단지 화재 발생과 같은 재난 시 지번 주소만으로는 현장의 위치 확인이 어렵고 주변에 목표로 할 수 있는 건물이 전무하여 소방 차량의 현장 도착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 지속적으로 개선 요구가 있었다.

이에 대동면에서는 대동면 119안전센터 및 의용소방대와 협조하여 면내 비닐하우스 단지 농로 위치 표지판 설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고, 지난 2년간 사업비 4천만원으로 총 242개소에 대한 설치 공사를 완료하였다. 

이러한 농로 위치 표지판과 소방서와 연계된 농로 위치 지도를 통해 화재 신고 시 관할 119안전센터에서는 해당 지점 및 경작 농민까지 즉시 파악 가능해졌고, 초등 조치 및 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가에서 생산된 화훼 및 시설 채소를 신속하게 유통시키기 위한 표지판 위치 지도를 지속적으로 제작․보급해 나가 택배 및 외부 방문객들의 길 찾기도 휠씬 수월해질 전망이다.

대동면에서는 관내 농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표지판 필요 지역을 추가 발굴하고 지역민의 불편과 안전 위해 요소를 제거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