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에 2층 버스 달린다.
박광수 | 기사입력 2014-12-22 14:16:09

 8012번(경복대 ~ 잠실)노선 2층 버스 시험운행

 [타임뉴스 =  박광수] 최근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남양주시에서 2층버스가 시험운행 중에 있다.

 남양주시는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진접읍소재 경복대에서 잠실구간을 운행하는 8012번 간선급행 버스노선에 2층 버스를 투입 시험운행 중에 있으며, 운행 첫날인 12월 22일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시승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이석우 시장은 운전기사에게 축하 꽃다발 전달하고 안전운행을 당부하며, “내년도부터는 본격적으로 2층 버스가 운행될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출·퇴근길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세월호사고 이후, 고속도로를 운행하는 직행좌석버스의 안전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7월 16일부터 입석금지를 추진했으나, 버스증차에 한계가 있어 이용객들의 혼란만 키우는 결과를 초래했다.

 이에, 경기도 및 남양주시에서는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2층버스 도입을 검토하게 됐으며, 본격적인 도입에 앞서 사전 시험운행을 통해 안전성과 효율성·편의성 등 다방면에 걸쳐 평가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2층버스 도입이 가능한지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남양주시에 2층 버스 달린다.
 남양주시에 2층 버스 달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