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 터진 김해시, 연말 수상 휩쓸어
올해 30개 부문 수상, 상사업비 및 포상금 3억78백 원 넘어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2-29 10:44:09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2014년 한 해 동안 실시된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 있다. 김해시는 이미 30개 부문에서 최우수 및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상사업비와 시상금이 전체 3억7천8백만 원 정도로 지난해에 비해 2억 원 가까이 많은 금액을 지원 받는 등 풍성한 결실을 거두게 되었다.

시는 1월에도 수상이 계속 이어질 전망이라며 올해 최고로 많은 수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2014년 지자체 합동평가’는 행정자치부에서 지방자치단체 행정 전반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서 김해시는 여기에서 경상남도 1위에 선정되어 재정인센티브 2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또한, 12월 29일(오늘)에는 서울 정부청사에서 열리는 2014년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시상식에 최낙영 부시장이 대표로 참석하여 기관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보건복지부 주관 ‘복지행정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러한 시정운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김맹곤 김해시장이 올해의 CEO 사회공헌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맹곤 시장은 우리 김해시가 눈부신 성장 속에 2014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직원들이 열심히 해준 결과고 또 우리 시민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금까지의 성과에 머물지 않고 더 열심히 우리가 지향하는 ‘인구 60만 전국 10대 도시’ 김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