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자원봉사센터, 그룹홈 이용 청소년 제주문화탐방 추진
기업과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만들기
이연희 | 기사입력 2014-12-30 16:26:34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 동안 관내 그룹홈 이용 아동 40여 명과 ‘꿈을 키우GO~ 비젼을 꿈꾸GO~’ 제주문화탐방을 추진한다.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기업과 함께하는 행복한세상 만들기’ 프로그램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지엠한마음재단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군산지역연합회의 후원을 통해 추진된다.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관내 그룹홈을 이용하는 어린이, 청소년들과 함께 제주특별자치도를 탐방함으로써 청소년기 아동들의 다양한 욕구충족과 스트레스 해소 및 밝고 건강한 마인드형성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뜻을 같이한 여러 기업봉사자들과 함께 올 한 해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탐방에 참여하는 아동들을 직접 격려한 문승우 센터장은 “미래의 국가인재로 성장할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나눔경영문화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군산을 더욱 아름답게 밝히고 있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 동절기지원사업 등 꾸준히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군산지역연합회는 어르신지원프로그램을 비롯한 청소년장학사업, 취약아동 문화탐방사업 등을 진행해 온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