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주민대변 고충 상담실 운영
이부윤 | 기사입력 2015-01-05 11:59:13

[단양=이부윤 기자]충북 단양군은 2015년부터 군민과 행정을 잇는 가교역할을 담당할 고충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충상담실은 주민 권익구제. 갈등해소. 불합리한 제도개선. 고충민원상담 등의 기능을 담당하며, 군청 2층 구(舊) 상설감사장에 설치되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앞으로 고충상담실의 역할은 위법·부당한 행정처분과 부작위 및 불합리한 제도에 의한 권익침해에 대한 신속한 처리, 지역개발 주민간 이해관계가 상충되는 민원의 효율적 대응, 고충 민원에 대한 시정·권고, 다수민원, 복합민원 상담 및 처리 지원 등에 대하여 주민의 입장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고충상담실은 민선 6기 단양호의 공약사업으로 군민의 민원과 고충에 대하여 실질적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설치됐으며 공공행정성과 주민과의 소통을 최대한 극대화 할수있는 인물은 엄선해 업무를 운영할것으로 보인다

한편 군 관계자는“고충상담실은 주민의 입장에서 고충을 진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행정의 신뢰성 회복과 효율성 제고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고충민원에 대한 행정편의적 처리행태를 지양하고 군민과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상담실 운영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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