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장유복합문화센터 기공식 확정 개최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1-09 09:30:32

[김해=조병철기자]13만 장유동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장유복합문화센타 기공식이 오는 1월 16일 (금) 오전 10시30분부터 성대하게 개최된다.

당초 1월 15일로 예정하였으나 주차장 확보 및 행사장 준비 등 전체 일정에 차질이 있어 부득이 하루 늦추어 1월 16일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하였다.

총사업비 568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장유복합문화센터는 율하동 1377번지 12,229㎡의 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의 초현대식 건물로 연면적 18,383㎡ 규모를 갖추게 될 것이다.

장유복합문화센터의 주요시설로는 공연장 714석, 도서관 360석 및 25m/6Lane의 수영장과 함께 청소년 상담센터까지 설치될 예정으로 공사가 완료되는 2017년 2월경에는 명실상부한 장유의 문화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장유복합문화센터는 최근 공공건축물의 건축트렌드에 맞추어 한 건물 안에 공연장, 독서실, 체육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구성함으로서 이용객의 편익 증대는 물론 건물 이용의 효율성 높일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으며, 건축설계는 전국 공모전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다울건축사무소의 작품으로 가야의 문을 컨셉화하여 가야토기의 형상을 담아 미관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장유복합문화센터 공사를 맡게 된 시공업체는 우수시공과 건축상 수상등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신동아종합건설(주)로서 건축공제조합 등으로부터 업체평가 AAA 등급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40년 전통의 견실한 업체이다.

김해시에서는 문화도시의 면모를 갖추어 가는 뜻 깊은 행사인 만큼 전 시민이 축하와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공식을 1월 16일 10시30분 부터 성대하게 개최할 계획이며, 초대가수 해바라기 및 최근 인기 급부상중인 “안동역에서"를 부른 가수 진성, 이혜리, 진해성 등 무대공연도 함께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 방문객을 위하여 시공업체에서도 축하 답례품을 준비하여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도록 하였으며, 전 시민이 축하와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의 참여를 예상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