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15 농촌진흥사업 2월 2일까지 신청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1-13 20:43:52

[강릍타임뉴스 = 정재현] 강릉시는 농촌농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2015년 농촌진흥사업 신청을 112일부터 22일까지 받는다.


올해 농촌진흥사업은 학교급식 친환경 쌀 생산단지 조성 외 26개 사업으로 총 사업예산은 25억이며 관내 거주 농업인, 영농법인, 품목별농업인연구모임, 마을단위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시는 각 분야에 걸쳐 2018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준비하는 태세로 소득 기반 조성과 새로운 작목의 육성,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가공산업의 지원, 수출농업기반을 공고히 하는 등 경쟁력 제고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저탄소 녹색시범도시에 걸맞는 전국 제일의 친환경농업을 주도하기 위하여 경쟁력 있는 작목을 육성하고 다수의 농업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농촌농업 활력화와 농가경영의 안정을 가져올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