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컨텍센터, 행복실현 맞춤복지 앞장!
민원상담은 기본, 해피콜과 안심콜로 시민 편의 증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20 19:02:36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 컨텍센터(☏1899-0088)가 민원업무 상담은 물론 적극적인 고객관리 마케팅을 위한 해피콜 서비스와 함께 안부와 행복을 드리는 안심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컨텍센터는 하루 평균 600콜 이상 민원 전화를 받아 88%의 1차 상담 완료율을 달성하는 등 민원종합안내센터 기능을 충실히 하면서도 시정소식 알림, 고객 만족도 조사, 노인 안부전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해피콜은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안내, 새주소 안내, 산불 조심 안내 등 시정 주요 소식을 알리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관광객에 대한 만족도 조사, 축제 및 관광 상품, 특산품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병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70세 이상 노인들에게는 안심콜 서비스가 단연 인기다. 상담원 7명과 주부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하는 안심콜은 어르신의 안부와 건강 체크부터 말 벗 해드리기 등 까지 외롭게 살아가는 노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안심콜은 노인성 질환 상식과 정보, 생활불편사항접수, 독감예방접종 안내는 물론 한파 시 야외활동 자제 및 올바른 건강관리법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해 안심콜 대상자 98%이상이 만족감을 보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현재 70세 이상 독거노인 1,480명과 경로당433개소에 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 노인들로부터 호응이 좋다고 판단, 앞으로 자원봉사자 확충, 유관기관 협의를 통해 대상자를 확충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 행복에 주안점을 두고 행복실현 맞춤복지를 실현하는 데 컨텍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