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1-26 10:18:46

[김해=조병철기자]질병관리본부는 제32n('15.1.11~1.17)에 인플루엔자 의사환자분율이 인플루엔자 유행기준을 초과하여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고 감염주의를 알렸다.

북반구에 위치한 주변국가에서는 지난해부터 이미 인플루엔자가 유행중이며 지난 3년간 발생양상과 유사하게 2월중에 유행정점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4월까지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김해시보건소는 기상이변 등으로 강추위가 지속됨에 따라 인플루엔자(계절독감) 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등 생할 속 인플루엔자 예방수칙을 잘 지켜 줄 것을 당부 하였다.

또한,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65세이상노인, 만성질환자, 생후6~9개월 소아, 임신부등)는 감염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므로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접종을 권장하였다.

인플루엔자는 기침, 콧물과 같은 일반적인 감기증상과 함께 갑작스럽게 시작되는 고열, 오한, 두통, 몸살, 전신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잠복기는 24~96시간 정도이고 한 번 감염되면 길게는 열흘까지도 증상이 지속된다.

《생활 속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50~64세 연령등 예방접종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 자주 손을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 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에티켓을 지킵니다.

○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 인플루엔자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문의 : 김해시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 330-448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