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청접수
10억 7800만원을 투입해 6개 사업에 555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04 16:51:25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역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2015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여 이용자에게 바우처(이용권)를 제공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시는 올해 10억 7800만원을 투입해 6개의 사업을 진행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장애인․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의 신체활동지원을 통해 의료비 절감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와 아동의 ADHD 등 정서행동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정신질환자의 조기 발견과 자립을 돕는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장애아동의 특수 휠체어 구입 등 장애아동의 정상적 신체발달 지원하는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자립적 보행이 어려운 노인들을 위한 ‘보행보조기 렌탈 서비스’, 노인성 질환자의 건강을 증진을 위한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를 진행한다.

시는 올해 전국가구평균소득 100% 이하(장애인 및 노인대상 사업은 120% 이하) 가구 중 555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신청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하면 된다.

사업별 모집인원이 초과할 경우 저소득층을 우선순위로 선발하게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각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구조의 변화로 사회서비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시행해 나감으로써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