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새마을회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2-12 08:52:45
【안성타임뉴스 = 정재현】 안성시새마을회는 지난 2월 4일 열린 ‘새마을지도자경기도협의회 2015년도 정기총회’에서 ‘안성시새마을회지도자협의회’가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안성시새마을회는 무연고 벌초작업, 하계방역사업, 사랑의 집 고쳐주기, 연탄나누기 사업 등을 지속 추진해 왔으며 특히 3R 자원모으기 사업을 실시해 재활용품 544,642kg을 수거하는 등 봉사, 나눔, 배려를 실천해 왔다.

또한 새마을지도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새마을지도자 대학생 자녀 장학금 사업을 15개 읍·면·동에서 전개해 매년 300만원의 성금을 모아 5명을 선정해 60만원씩 전달해 오고 있다. 장학금 사업은 2009년부터 매년 추진한 것으로 6년간 총 30명에게 1천8백만원의 성금을 모아 전달했다.

김종인 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역할을 해준 새마을가족과 함께 이 영광을 함께 한다"며 “15개 읍·면·동 회장단과 집행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이번 수상은 제2의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새마을지도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봉사·나눔·배려를 몸소 실천한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