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갑’ 원유철 정책위의장, 도시가스요금 10,1% 인하 관철
이승언 | 기사입력 2015-02-22 11:28:37
도시가스 공급 역사상 최대폭 인하’관철

【평택타임뉴스 = 이승언】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원유철(평택 갑, 새누리)의원은 그동안 당정협의를 통해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대폭적인 도시가스 요금인하를 요구해 왔고, 그 결과 다음달(3월) 1일부터 도시가스 요금을 평균 10.1%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당정 간 논의를 통해 ‘서민부담 최소화 원칙’하에 최근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원가 인하분을 도시가스 등 공공요금에 적극적으로 반영해야 할 필요성을 정부측에 요청해 왔다. 이에 정부도 공감하여 3월 도시가스 요금에 국제유가 하락분을 즉각적으로 반영하기로 하였다. 최근 당정은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인하율을 확정했다.

이번 도시가스 요금 인하는 지난 1월 5.9%의 요금인하에 이은 두 번째 요금 인하이며, 도시가스 공급 역사상 가장 큰 폭의 요금 인하 수준에 해당한다. 금번 도시가스 요금 인하로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약 1,6701만 가구의 연간 가스 요금이 전년대비 연간 약 75,000원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원료비 인하 및 정산단가 조정으로 도시가스 요금은 2.0576원/MJ이 하락하여 평균 도시가스 요금은 18.4130/MJ으로 변동된다. 이에 따라 친환경 연료인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의 부담이 완화되고, 소비자 물가 0.18%p 인하, 생산자 물가 0.23%p 인하로 국내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이번 도시가스 요금 인하는 신임 원내지도부 취임 후 당정이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정책조율을 이루어낸 모범 사례다."며 “새누리당과 정부는 긴밀한 정책 공조를 통해 국민생활의 부담을 덜 수 있는 대책을 적극 강구하고, 서민생활안정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