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성실납세자 우대 시책 시행
성실 납세자 감사패 수여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2-25 14:38:43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제49회 납세자의 날(2015.3.3)』을 맞이하여 지방세 자진납부 의식 고취 및 성실 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납세의무의 성실한 이행으로 지방재정에 크게 기여한 성실 납세자를 선정하여 오는 3월 2일 정례조회시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감사패를 수여할 성실 납세자는 『김해시 성실 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방세 체납 및 징수유예가 없는 납세자로서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법인은 1억원, 개인은 3,000만원 이상 납부한 납세자 중 고액 납부자 순으로 6개 기업을 선정하여 감사패를 수여한다.

성실 납세자로 선정된 자는 지방세 세무조사 2년간 유예, 지방세 징수유예 및 납기한 연장신청 시 납세담보 완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선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한 분들이 더욱 존경 받는 바람직한 납세문화 정착에 일조할 수 있는 우대정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