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호도시 인도네시아 찔레곤시고등학교에 학습용품 전달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2-25 15:51:44

[광양=임종문 기자] 지난 17일 광양시(시장 정현복)와 찔레곤시가 우호 교류의 정을 더욱 돈독히 하는 특별한 물품 전달식이 인도네시아 찔레곤시 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광양시 관계자와 함께 찔레곤시를 방문한 광양 기업인들이 뜻을 모아 찔레곤 제2고등학교에 컴퓨터, 책장, 책상, 의자 등 500만원 상당의 비품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찔레곤시 이만 아리야디 시장과 크라카타우 포스코 민경준 법인장, 학교 교장 등 관계인들이 참석하여 광양시와의 우호도시 관계를 더욱 뜻 깊게 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만 아리야디 찔레곤시장은 전달식에서 “학교 비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찔레곤시 제2고등학교를 위하여 광양시가 보내 준 따뜻한 우정에 감사를 표한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찔레곤시에 광양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현지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에게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와 찔레곤시는 항만과 철강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해 9월 25일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이후 친밀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市는 금년 4월 외국지방공무원 초청사업으로 인도네시아 찔레곤시 공무원 2명을 초청하여 10월까지 약 6개월 동안 광양시에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