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연에서 꿈 키우는 숲 속 유치원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2-25 19:09:08

[강진=임종문 기자]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강진군에서는『꿈이 있는 숲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주작산 자연휴양림일대에서 매주 목요일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이 주는 자연의 풍요로움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아동들이 숲에서 보고 만지며 느끼는 오감체험을 통해 자연을 이해하고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다.

숲 해설가와 함께 봄꽃 심기, 여름철 가재잡기, 가을철 알밤 줍기 등 계절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나무, 야생화 곤충, 조류 등을 직접 보고 만지며, 자연물을 이용한 작품 등을 만들어 보는 등 숲의 울창함이 주는 안식과 풍요를 조금씩 이해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군은 2월 초에 강진군 각급 어린이집, 병설유치원 등에 안내공문을 보냈으며, 유아 숲 체험을 위해 야외공연장 주변 정리 및 보수, 숲길 정비 등을 실시했다.

지난해 유아 숲 체험에 관내어린이집 12개소 1,200여명이 참가하여 학부모와 원아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으며 야생화 심어보기 체험 등은 호평이 쏟아져 올해에는 직접 심어보고 관찰 해 볼 수 있도록 야생화 꽃밭을 무료로 분양할 계획이다.

2월 말까지 신청서를 강진군청 해양산림과와 주작산 자연휴양림에서 접수받고 있다.

한편 숲 체험이 펼쳐지고 있는 주작산 휴양림은 천혜의 자연암릉이 병품처럼 날개를 펼치고 있으며 울창한 편백림 산책로와 다도해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전국 100대 산림경관지역으로 선정되는 등 자연휴양림으로 각광받고 있는 휴양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