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정월대보름 풍물한마당 ‘풍성’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2-28 23:45:50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을미년(乙未年) 새해 한 해의 풍년과 제액초복(除厄招福)을 기원하는 ‘제25회 정월대보름 풍물한마당’이 28일 오후 2시 30분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광장에서 열렸다.


제25회 정월대보름 풍물한마당이 28일 군산근대여역사박물관 광장에서 열렸다.


군산문화원에서 주최하고 진포문화예술원이 주관해 열리는 행사는 개막식을 비롯해 앉은반설장구놀이, 한량무 등 국악한마당과 시민노래자랑, 민속놀이 경연, 정월대보름 풍물판굿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또 투호, 제기차기, 널뛰기,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의 장을 마련해 시민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장에 마련된 전부치기, 떡메치기, 고구마 구워먹기, 부럼먹기, 귀밝이술 먹기 등 먹거리와 새끼꼬기, 계란꾸러미 만들기, 연・탈 만들기 등 체험행사에 참여하기 위한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대동놀이대회 등 놀이마당과 마지막으로 달집태우기, 강강술래, 소원빌기를 통해 서로의 안녕과 복을 빌어주는 자리가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