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기 학교 주변 식품 안전점검 및 특별단속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3-03 15:29:44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개학을 맞이하여 위생이 취약한 학교 주변 식품 조리․ 판매업소에 대하여 3월 초부터 1달간 식품 안전성 확보 및 부정불량 식품 사전 예방을 위해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단속 대상은 학교매점, 슈퍼마켓, 편의점, 문방구 및 식품자동 판매기가 설치된 곳 등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식품 판매업소 및 조리업소를 대상으로 점검할 계획이며, 김해시 어린이 기호 식품 전담 관리원 (14명)을 참여시키고 민·관 합동단속을 통해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힐 계획이다.

주요 단속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및 무표시 제품 판매 여부, 유통기한이 경과된 원료 사용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건강진단 미실시 등 기타 식품위생법령 위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이 즐겨먹는 초콜릿류, 캔디류, 빵류 및 위해 우려식품을 대상으로 수거검사를 병행 실시한다.

식품안전수칙 홍보물을 제작하여 가정통신문등을 통해 배부하고 학교 등·하교 시간대를 통해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부정·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국번없이 1399(부정·불량식품 신고 전화)와 김해시 위생과(330-4477~4479)로 신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위생수준 향상 및 예방 중심 지도에 중점을 두고 점검하고, 고의적․반복적 위반행위는 관련법에 의거 행정조치 토록 하며, 단속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