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대대적 전개
3월 한달간 국토대청소 기간 운영, 10일에는 일제 대청소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08 09:09:52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새봄을 맞아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15년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운동을 벌인다.

시는 겨우내 쌓여있던 각종 쓰레기들이 도로, 하천, 골목길, 상가, 주택가 등에 산재되어 있고 특히 겨울철 쌓인 눈 속에 있던 쓰레기들이 날씨가 풀리면서 노출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어 새봄을 맞이하여 범시민 운동으로 국토대청소 행사를 전개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3월 한 달간을 새봄맞이 국토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겨우내 방치·적체된 쓰레기를 일제 수거·처리를 통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 기간 동안 공공기관, 단체, 시민 등이 함께 참여하는 대청소를 실시, 직장, 마을 등 생활주변 공터에 방치된 쓰레기의 수거와 함께, 골목길, 버스승강장 주변, 하천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집중 수거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일에는 오후 2시부터 유관기관, 사회단체,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하는 범시민 국토대청소 운동을 대대적으로 벌일 계획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각 기관·단체별로 분담한 관내 지역을 순회하며 도로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쓰레기 등을 수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관광 공주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 실시하는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행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