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권석창 시인 초청 특강
현대사회에서 시인의 존재 가치에 대해 강연...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3-12 10:38:43
[경북타임뉴스]황광진= 대구한의대학교 교양교육원(원장 피영규)은 지난 11일 오후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권석창 대구·경북 작가회의 고문을 초청 “시인은 필요한가?" 란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권석창 시인은 학생들에게 “현대 물질적 정신세계를 정화할 수 있는 대안으로 시인의 존재 가치가 있다면서, 시적 삶은 풍요로운 사회관계와 인간다움을 형성하여주는 삶의 원천이 될 수 있으며, 상상력과 창조력을 가지게 해준다."고 말했다.

강연을 들은 김태련 학생(아동복지학과 2년)은 “꽃샘 추위속에서 맑은 봄 향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우리 대학생들이 시인의 말씀처럼 취업과 학업이라는 현실적 아픔 속에서, 시로서 자기 자신을 치유하며 일상과 미래의 행복을 추구하였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석창 대구·경북 작가회의 고문은 안동교육대학을 졸업하고 1977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시 당선으로 문단에 등단하였으며, 한국작가회의 경북지회장, 경상북도 문화상을 수상하였으며, 시집 「눈물반응」 「쥐뿔의 노래 대」 와 다수의 논저, 산문집을 출간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지식과 세계적인 글로벌마인드 개발을 위해 사회, 문화, 경제, 교육 등 사회 전 분야의 저명인사를 모시고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