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치매환자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12 16:45:29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보건소가 치매환자가 있는 가족의 어려움 극복 및 고통 나눔을 위해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강원도 시범사업으로 삼척시가 선정되어 강원도에서 강사를 지원하고 삼척시가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환자 가족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올해는 시비 5백만원을 투입해 치매환자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주1회, 10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치매환자의 이해 및 관리방법, 소통과 대화를 통한 치매환자 가족의 어려움 해소 방법 등이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환자 가족들간 유기적인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가족 상호간 소통과 대화의 창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삼척시는 이번 사업이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의 정신적인 고통과 어려움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보건소(☏ 570-466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