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응급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자동제세동기(AED) 일제점검
-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정상 작동여부·유효기간 등 확인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3-16 19:34:31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3월 한달간 관내 자동제세동기 설치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자동제세동기는 심장이 뛰지 않거나 호흡이 멈춘 환자에게 사용되는 응급처치 기계로 심폐소생술을 익히지 못한 일반인도 사용설명서에 따라 차례대로 실시하면 쉽게 작동할 수 있다.

동남구 관내에는 현재 관공서 및 500가구 이상 공동주택 단지 등에 총 50개(공공기관 22, 다중이용시설 11, 공동주택 12, 구급차 5 등)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번점검에서는 기기의 정상 작동여부, 관리자지정 여부, 관리상태, 본체 및 부품유효기간 등을 확인하고, 패드교체(2015년 성인용에서 소아용까지)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동제세동기는 응급환자 발생 시 구급차를 기다리는 동안 간단하게 응급처치를 수행할 수 있는 중요한 응급의료 장비"라며 “이번 일제점검을 통해 고장으로 인한 돌발상황을 최소화하여 어떠한 비상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대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동남구보건소는 아직 자동제세동기가 설치되지 않은 500가구 이상 다세대가구, 다중이용시설, 체육시설을 관리하고 있는 시설관리공단 등에 지속적 설치를 권고하여, 심정지 상황발생 시 환자의 생존율을 최대한 높일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