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 이필운 안양시장!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3-24 07:18:13
23일 택시운전 민생탐방을 겸한 또 하나의 진심토크.

【타임뉴스 = 박광수】이필운 안양시장이 23일(06:00∼13:00) 택시기사로 변신해 민생탐방에 나섰다.

택시기사 일일체험을 통해 승객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또 하나의 진심토크에 나선 것이다. 이 시장은 지난 2013년 3월 29일 택시운전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아침 일찍부터 택시회사를 찾은 이 시장은 관계자들로부터 미터기와 카드결제 및 운행수칙에 대해 숙지하고, 손님에게 건낼 거스름돈 5만원어치와 사탕도 준비했다.

이 시장은 곧바로 동승자 없이 운전대를 잡아, 4시간여 동안 외국인 승객을 포함해 8회에 걸쳐 손님을 목적지로 무사히 안내했다. 이 과정에서 사납금 4만3천원도 회사측에 납부했다.

택시를 인도한 후에는 기사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 및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최근 경제동향과 시정운영에 대한 택시승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기사들이 어떤 근무환경에서 일하고 있는지를 파악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1회성으로 그치지 않을 것이며 승객들에게서 수렴한 의견들을 시정을 펼치는데 좋은 참고자료로 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