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종합이동봉사 올해는 세무상담도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30 09:51:17
【홍천 = 타임뉴스 편집부】홍천군(종합민원실)은 오는 4월 1일 10시 두촌면 복지회관에서 올해 처음으로홍천군 종합이동봉사를 실시한다.

올해 두촌면을 시작으로 6월은 내촌면, 10월은 동면에서 실시하게 될 종합이동봉사는 세무 및 무료법률 상담, 농계계수리 등 13개 분야에 홍천군을 비롯한 제11기계화보병사단, 홍천소방서, 한국전력공사홍천지점, 홍천군자원봉사센터, 대한미용사회 강원홍천군지부 등 9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종합이동봉사에는 홍천세무서와 홍천군 복지협의회가 새로 참여하여 세무상담, 이동세차차량을 운영하게 되어 예년 보다 더욱 내실 있는 종합이동봉사가 될 전망이다.

홍천군에서 2007년부터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바쁜 일상으로 관공서를 방문하지 못하는 주민을 위하여 매년 실시하는 종합이동봉사는 찾아가는 현장 민원 봉사로 2014년까지 2천 2백여 건의 주민 생활불편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아왔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홍천군종합이동봉사는 본격적인 농번기가 시작되기전에 실시하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